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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/C++

C++ : 실무에서 사용되는 디자인 패턴 정리

부캐: 개발하는 조대리 2024. 9. 24. 02:2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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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무에서 자주 사용되는 디자인 패턴을 주요 카테고리별로 정리 하였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1. 생성 패턴 (Creational Patterns)

 ▪️ 싱글톤 (Singleton)

 ▪️ 팩토리 메서드 (Factory Method)

 ▪️ 추상 팩토리 (Abstract Factory)

 ▪️ 빌더 (Builder)

 ▪️ 프로토타입 (Prototype)

 

 

 

2. 구조 패턴 (Structural Patterns)

▪️ 어댑터 (Adapter)

▪️ 브리지 (Bridge)

▪️ 컴포지트 (Composite)

▪️ 데코레이터 (Decorator)

▪️ 퍼사드 (Facade)

▪️ 프록시 (Proxy)

 

 

 

3. 행위 패턴 (Behavioral Patterns)

▪️ 옵저버 (Observer)

▪️ 전략 (Strategy)

▪️ 커맨드 (Command)

▪️ 템플릿 메서드 (Template Method)

▪️ 이터레이터 (Iterator)

▪️ 상태 (State)

 

 

 

4. 동시성 패턴 (Concurrency Patterns)

▪️ 프로듀서-컨슈머 (Producer-Consumer)

▪️ 리더-라이터 (Reader-Writer)

 

 

 

5. 아키텍처 패턴 (Architectural Patterns)

▪️ MVC (Model-View-Controller)

▪️ MVVM (Model-View-ViewModel)

▪️ 마이크로서비스 (Microservices)

▪️ 레이어드 아키텍처 (Layered Architecture)

 

 

개인적으로 학습하면서 정리한 내용입니다.

잘못된 내용이 있을 경우 알려주시면 확인 후 수정 및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