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반응형
실무에서 자주 사용되는 디자인 패턴을 주요 카테고리별로 정리 하였습니다.
1. 생성 패턴 (Creational Patterns)
▪️ 싱글톤 (Singleton)
▪️ 팩토리 메서드 (Factory Method)
▪️ 추상 팩토리 (Abstract Factory)
▪️ 빌더 (Builder)
▪️ 프로토타입 (Prototype)
2. 구조 패턴 (Structural Patterns)
▪️ 어댑터 (Adapter)
▪️ 브리지 (Bridge)
▪️ 컴포지트 (Composite)
▪️ 데코레이터 (Decorator)
▪️ 퍼사드 (Facade)
▪️ 프록시 (Proxy)
3. 행위 패턴 (Behavioral Patterns)
▪️ 옵저버 (Observer)
▪️ 전략 (Strategy)
▪️ 커맨드 (Command)
▪️ 템플릿 메서드 (Template Method)
▪️ 이터레이터 (Iterator)
▪️ 상태 (State)
4. 동시성 패턴 (Concurrency Patterns)
▪️ 프로듀서-컨슈머 (Producer-Consumer)
▪️ 리더-라이터 (Reader-Writer)
5. 아키텍처 패턴 (Architectural Patterns)
▪️ MVC (Model-View-Controller)
▪️ MVVM (Model-View-ViewModel)
▪️ 마이크로서비스 (Microservices)
▪️ 레이어드 아키텍처 (Layered Architecture)
개인적으로 학습하면서 정리한 내용입니다.
잘못된 내용이 있을 경우 알려주시면 확인 후 수정 및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.
'개발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디자인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- 프로토타입 패턴 (1) | 2024.10.07 |
---|---|
디자인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- 추상 팩토리 패턴 (1) | 2024.09.27 |
디자인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- 팩토리 메서드 패턴 (1) | 2024.09.26 |
디자인 패턴에 대해 알아보자 - 싱글톤 패턴 (1) | 2024.09.25 |
싱글턴 패턴 동기화 처리 (0) | 2023.05.06 |